본문 바로가기
진지커플의 취미생활<낚시>

[취미_낚시] 부산도보낚시포인트 first. 쌍동가리,보리멸

by 김깡데 2024. 4. 27.
728x90
반응형

2024년 4월 26일 금요일 출근 하기 너무 싫은 날입니다.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김깡 데는 가끔 한 번씩 쉴 수 있답니다. 하하

직업변경이 여러 번 있었는데 지금처럼 자유로운 일을 한 적은 없었습니다.

헤어디자이너, 전문 두피관리사, 식자재유통, 콜센터 상담원, 지금은 보험컨설팅을 하고 있답니다.

여러 가지 일을 하면서 경력이 짧은 건 하나도 없습니다. 그만큼 김깡 데는 나이가 많다는 것입니다.



여러모로 쉬고 싶은 날이라서 회사에는 미리 출근하지 못한다는 이유를 말하고 낚시를 떠납니다.

디마님이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김깡데 혼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낚시를 떠났습니다.



자갈치시장 쪽에 있는 미끼 전문점에 가 청개비를 사고 맞은편에 있는 커피집에 들러 커피를 한잔 샀습니다.

여기서부터가 힘든 하루의 시작입니다.

 

짐을 바리바리 들고 커피를 손에 든 채 버스에 타려 올라가는 순간 기사님이 커피 들고 버스 못 탑니다.라고 하셨습니다.

앗? 커피를 들고 버스에 타지 못한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된 순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에 빠졌습니다.

오늘 갈려고 했던 포인트는 지금 있는 위치에서 1km 미터 이상 걸어가야 하는 곳이었기 때문입니다.

한숨이 푹푹 나오지만 어쩌겠습니까? 한 모금밖에 마시지 않은 커피를 생명수 같은 커피를 버릴 순 없었긴에 걸어가기로 합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리진 않았습니다. 평소에 걸음이 빠른 편이라 10분 조금 넘게 걸었더니 포인트 도착!

갈 때마다 김깡데가 자리 잡았던 곳에는 이미 다른 조사님이 계셨기에 다른 자리로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리건너편으로 말입니다.



자리를 잡고 낚싯대를 펴니 다른 조사님 한분도 오십니다.

지금 한참 참돔이 들어와서 참돔을 낚기 위해 오셨다고 합니다.

오? 아무 기대감 없이 뭐라도 입질해 주면 행복한 김깡 데는 참돔이라는 말에 눈을 반짝입니다.



첫 번째 입질은 미역치입니다. _ 미역치는 위험한 물고기입니다. 가시가 날카롭고 독성이 있음으로 찔리는 경우 재빨리 찬물로 상처부위를 닦아주고 병원으로 가는 것을 추천드릴 정도입니다.

김깡데가 그린 미역치



조심조심 미역치를 바늘에서 빼고 바다로 보내 줍니다. 위험하긴 하지만 바다에 피해를 주는 녀석은 아닙니다.



참돔을 기대하며 캐스팅을 합니다.

하지만 참돔은 구경할 수 없었고 쌍동가리와 보리멸, 노래미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부산생활낚시, 영도대교포인트

여자 혼자서 낚시를 가면 주위 조사님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십니다.

물고기 뭐를 잡았나 캐스팅은 어떻게 하나 미끼는 어떻게 끼우는지 모두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할아버지 한분이 오셔서는 뭐가 올라오는지 본인도 소싯적에 낚시를 많이 다녔으나 90이 넘다 보니 요즘은 안 다닌다고 하시며 손맛 보라는 인사를 하기고 가시는 경우도 있고, 포인트에서 어떤 어종이 올라오고 캐스팅위치는 어디까지 해 줘야 입질이 온다는 정보를 주시기도 합니다.



Tip

영도 다리 근처 포인트는 물살이 아주 빠르며 배가 많이 왔다 갔다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원투 낚시를 할 때 차가 다지지 않는 곳으로 자리를 잡아야 유리하며 캐스팅거리는 80m 이상 착수를 시켜 줘야 입질이 온다고 합니다.

포인트에서 확인은 하지 못했지만 참돔이 올라온다고 하며 시즌이 되면 농어와 풀치 낚시도 가능합니다.

일몰시간에 멋진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별표

보리멸의 맛은 아주 깔끔하고 부드럽습니다.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고급 초밥, 튀김재료로 취급받는 생선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크기에 배해 비늘이 아주 크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으며 잔가시도 없는 생선이라 어린이들도 잘 먹을 수 있습니다.



보리멸 요리

비늘은 꼬리에서 머리 쪽으로 가볍게 살살 긁어 줍니다.
머리 쪽으로 살짝 대각선으로 머리를 잘라 냅니다.
배 쪽에 칼집을 넣어주시고 칼로 살살 긁어주시면 내장을 뺄 수 있습니다.
신장은 척추 쪽에 자리하고 있는데 칼집을 살짝 넣고
물을 튼 후 살살 문질러 제거합니다.
반으로 펼쳐 소금 간을 해서 구워주면 보들보들 고소한 보리멸 구이 완성입니다.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잘 어울린답니다.

반응형

낚시정보

포인트정보 - 부산 영도구 대교동1가 영도브릿지타워주차장출구
낚싯대 - 파워타깃 450 
릴 - 다이와 크로스캐스트 5000KS 
라인 - MTF 슈퍼파워 브레이드 문어 8 합사 
채비 - 묶음추 30호
미끼 - 청갯지렁이 
조과 - 쌍동가리[도토래미]1마리, 보리멸2마리,노래미1마리

쌍동가리[도토래미]
보리멸
노래미
일몰풍경
포인트정보

728x90
반응형